뭐라고? 내가 환경성 질환이라고?
미세먼지 DOWN!
환경성 질환을 일으키는 범인으로 미세먼지가 있어! 미세먼지에 대해 다 같이 알아보고 미세먼지 포스터를 뽑아서 방에 붙여 두도록 하자!
※ 미세먼지 내용은 4종의 환경성 질환 포스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란?
환경성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인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먼지로, 공기를 오염시키고 사람을 아프게 만들어요. 미세먼지는 머리카락의 굵기보다도 작은데요, 우리가 쓰는 자로는 크기를 잴 수 없어요! 이렇게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크기가 작기 때문에 우리 몸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기 쉽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는 비슷해 보일 수도 있는데요, 사막과 같은 자연환경에 의해 만들어진 황사와 달리 미세먼지는 공장, 자동차의 배기가스 같은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에요. 즉, 미세먼지는 환경오염 물질이라는 거죠
미세먼지가 몸에 들어오면 사람을 어떻게 아프게 할까요? 눈에 들어오면 눈이 건조해지며 알레르기 결막염·각막염, 코에 들어오면 알레르기비염, 기관지에 들어오면 기관지염·폐기종·천식, 폐에 들어오면 폐포가 다쳐서 아프게 돼요.
이렇게 환경성 질환을 일으키는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건 미세먼지가 들어올 틈을 내주지 않는 것이에요!
첫번째
실외 미세먼지가 심할 땐 실내에서 놀아요!
실외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놀이터에 나가지 않고 실내에서 놀아요.
두번쨰
실내 미세먼지가 심할 땐 환기를 자주 해요.
요리나 난방 등으로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는 창문을 열어서 자주 환기해요.
세번쨰
외출할 땐 꼭 마스크를 써요.
네번쨰
손을 깨끗하게 닦고 자주 씻어요.
손을 깨끗하게 씻고 마스크를 얼굴에 맞춰 바르게 써야 해요.
다섯번쨰
물을 자주 마셔요.
몸속으로 들어간 미세먼지가 몸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요.
여섯번쨰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먹어요.
비타민과 항산화 작용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어요.